데이터 분석, R로 시작할까 파이썬으로 시작할까?

데이터 분석 입문, R로 시작할까 파이썬으로 시작할까? 데이터 분석은 이제 시대의 키워드이자 흐름입니다.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종사자 뿐 아니라 마케팅, 금융 등 모든 비즈니스에서 데이터를...

악보가 아닌 코드를 보게 된 피아니스트. 프로그래밍 강의를 만들게 되기까지

"나는 개발자 출신이 아니다. 심지어 수포자였고, 음대생이었다. 그래서 누구보다 프로그래밍이 낯선 사람의 심정을 잘 안다." 여섯 살 때부터 피아노를 쳤다. 예고를 나왔고 피아노를 전공했다. 그래서...

UI/UX 디자인 강의가 만들어지기까지.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하라

"바람직한 제품을 디자인한다 함은 곧 총체적인 사용자 경험을 디자인하는 것을 뜻한다. - 도날드 노먼" 소비자는 단순 제품이 아닌 '경험'을 구매합니다. 아무리 괜찮은 제품, 서비스를 개발한다 해도...

직장인을 위한 짧은 TED 강연 7가지

TED는 거의 모든 분야에 걸쳐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강연을 끊임없이 제공하고 있다. 패스트캠퍼스가 그중에서도 직장인이 꼭 봐야 할 TED 강연 7가지를 모아봤다. 하나같이 신선하고...

어떻게 고객을 우리의 영업사원으로 만들까? 바이럴 확산 공식을 파헤치다

P.S. Get Your Free Email at Hotmail '핫메일'의 마지막 문구는 '바이럴 마케팅'의 바이블 같은 이야기입니다. 핫메일 서비스를 처음 런칭할 때, 모든 이메일 전송시 핫메일을 무료로...

소셜미디어의 힘을 보여주는 7가지 사실.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의 근본적 변화

'소셜미디어를 사용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던져야 할 질문은 '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이다. - 에릭 퀄먼 소셜미디어는 이미 삶의 일부가 됐다. 우리는 일어나자마자...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분석하는 텍스트 마이닝

고객의 말에 귀 기울였을 뿐입니다. 만두는 식사가 아니라 맥주 안주라고 여기 ‘고객의 언어’들을 모으고 분석하여 강력한 인사이트를 도출해 매출을 껑충 뛰게 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흔히...

회의시간에 당황하지 않게 만들어줄 마케팅 용어 정리 – 1탄

회의시간에 당황하지 않게 만들어줄 마케팅 용어 정리 - 1탄 어제부터 시작한 모바일 배너 CPA가 어떻게 되나요? 지금 이 질문에 자신 있게 대답하셨나요? 경영학과를 나왔어도 막상 회사에서 마케팅을...

스펙을 보지 않는다는 것의 의미 – 지적 겸손 (Intellectual humility)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적자원의 조건 - 구글의 '탈스펙' 추구 구글이 성공한 사람들을 조사했다. 그들의 정확한 성공 요인이 무엇인지 파악하기 위해서였다. 몇 년 간 진행된 이...

직장인이 돼서도 ‘스펙’을 쌓고 있는 샐러던트에게

당신이 하고 있는 공부, '진짜 공부' 맞나요? 지식에도 반감기가 있다고 한다. 약 10년마다 쌓은 지식의 절반이 쓸모없는 것이 된다는 거다. 미국 하버드 의대 연구원이자 계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