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ARTICLES

대학을 가는 것이 ‘바보’가 되는 시대가 온다

명문대학 = 높은연봉? 사람들이 모여 있는 커뮤니티에는 으레 연봉인증이 시작되곤 한다. 사회인 평균 초봉을 시작으로 대리, 과장으로 이어지는 인증이 이어진다. 그리고, 이 끝없는 인증 릴레이는...

새로 들어온 공익이 이상한 자동화 시스템을 만들었다

* 아래 기사는 카이스트 인공지능 석사를 마치시고 지금은 공익요원으로 근무중이신 반병현님의 "크롤러를 이용해 우체국 등기우편을 자동으로 정리해보자" 포스팅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년 치 DB를 정리하세요" 어느 날, 고용노동부에서 지침이...

매력적인 브랜드가 되기 위한 10가지 방법 – 브랜딩 전략

아이돌과 브랜드의 공통점. 팬들의 사랑이 없으면 순식간에 잊혀진다. 그렇다고 그 사랑을 억지로 구걸해서는 안 된다. 많은 짝사랑이 그러했듯 잡는다고 잡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니...

머신러닝과 딥러닝, 아직도 헷갈린다고?

머신러닝 VS 인공지능, 그 분명한 차이에 대하여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LG이노텍 CTO에서 팀 내 딥러닝 코치를 담당하는 신제용입니다. 근래 딥러닝이 화두에 오르면서 산업계에서도 딥러닝에 대한 니즈가...

한 달에 60억 버는 ‘보람튜브’가 부럽다면 꼭 읽어보세요

너도 나도 꾸는 ‘유튜버’라는 꿈 인기 유튜버 양팡은 70평 아파트로 이사를 했다. 6살 유튜버 보람이는 청담동 빌딩을 샀다. 더 이상 유튜버는 관종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부동산과...

고객을 끌어당기는 카피를 쓰기 위한 세 가지 방법

막혔다. 아주 꽉 지금 내 머릿속은 마치 백지와 같다. 아무것도 모르겠다. 고객이 이 메시지에 반응할지도 모르겠고, 이 메시지를 어떻게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태어나서 글 쓰는 건...

홈페이지 빠르게 만드는 사람은 ‘이것’부터 시작한다

뭐든 ‘처음’은 어렵습니다 기업이나 브랜드에 대해 궁금하거나 쇼핑몰에서 옷이나 화장품을 더 알고 싶을 때 우리는 홈페이지에 접속해 정보를 얻습니다. 그러다 접속이 안되는 사이트를 만나는 경우에는...

요즘 디자이너가 반드시 배워야 할 디자인 툴

세상은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패션부터 브랜드 로고, 회사 웹사이트, 길거리 간판, 매거진, 뷰티 제품까지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모든 것들에 디자인이 가미되어 있죠....

제갈량은 어떻게 남동풍이 불어올 줄 알았을까?

“충분히 발달한 데이터 분석은 마법과 구별할 수 없다” 서기 208년 겨울, 유비와 손권이 이끄는 10만 연합군은 조조의 80만 대군과 적벽(赤壁)에서 맞닥뜨립니다. 수적 열세로 위기에 몰린...

엄마보다 나를 더 잘 아는 “넷플릭스” 추천의 비밀

나는 오늘도 넷플릭스를 켠다 약속도, 할 일도 딱히 없는 날, 갑자기 푸쉬가 날아옵니다. ‘000님이 시청할 다음 작품은?’ 건방지게 저를 위한 취항 저격을 하겠다고 합니다. 어차피 남는 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