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ARTICLES

이직 시장에서 사랑받는 서비스 기획자가 되는 방법

세상에는 기획자가 필요하다 기획(Planning)은 우리의 일상 속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행을 위한 일정을 짜는 것부터 개강 전 시간표 준비까지. 이 모든 것을 ‘기획’이라고 부를 수 있죠. 우리의...

판을 뒤집는 출판 마케팅, ‘책 안팝니다’

책의 위기가 거론되기 시작한 것은 언제부터였을까요? 스마트폰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린 2008년 전후였을 겁니다. 4~6인치의 휴대용 단말기기를 터치해 책의 페이지를 넘기는 행위에 익숙해질 것이라는 예상은...

이쯤되면 1인 쇼핑몰 시장에도 백종원이 필요하다

언제나 새로운 빌런은 환영이야! 이쯤이면 충분하다 싶은데 또 새로운 빌런이 나타납니다. 이번에는 정말 끝났다 싶은 순간에 다시 위기를 극복합니다. 새로운 히어로 영화가 아닙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1천만원 버는 유튜버가 되는 가장 빠른 방법을 소개합니다

지하철에 타면 절반은 유튜브를 보는 시대 이제 해외 스타들은 연예가 중계에 찾아가지 않습니다. 영국남자와 함께 한국 음식을 먹으러 다닙니다. 한국 축구대표팀의 중요한 경기가 있어도 사람들은...

사용자 경험(UX), 망해가던 Gucci를 구원하다

멋지다 = "구찌"스럽다  2018년 4분기 검색량 600만 회. 최근 가장 힙한 브랜드. 래퍼들이 가지고 싶은 스웩의 상징. 요즘의 구찌를 설명하는 말들입니다. 누군가 멋있다는 말을 구찌스럽다(It’s...

2018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주목해야만 하는 이유

김민석 (미디언스 대표) http://www.mediance.co.kr/ 포브스지에서 2018년을 지배할 영향력있는 마케팅 트렌드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꼽힐 정도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이제 단순한 ‘입소문’ 마케팅을 넘어 마케팅 트렌드의 주류로 자리잡았다. 2017년 미국...

2018 디지털 마케팅, ‘이것’에 주목하라 TOP5

2018 디지털 마케팅, ‘이것’에 주목하라 TOP5 2018년이 벌써 보름이 지났습니다. 2017년에도 수많은 마케팅 방법론들이 SNS와 미디어 등을 휩쓸고 지나갔었는데요. 연초에 항상 나오는 마케팅 트렌드 예측,...

기업들이 앞다투어 자체 미디어를 구축하려 하는 이유

자체 미디어를 구축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현대카드는 ‘채널 현대카드’를 오픈했고, 넷마블은 ‘채널 넷마블’을 런칭했다. 삼성전자는 ‘삼성전자 뉴스룸’을 만들었으며, SK 텔레콤도 5월 중에 자체 미디어...

아름답기만 한 크리에이티브는 의미가 없다

모두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시대다. 이제 누구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멋진 글을 쓰고, 훌륭한 디자인의 이미지를 제작하고, 기발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시장을 이끈 마케팅전략 6가지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시장을 이끈 마케팅전략 6가지 어제와 오늘의 유행이 다른 세상이다. 그만큼 지난 마케팅전략을 그대로 따라 하는 건 위험한 일이다. 하지만 몇 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