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UX/UI 세미나 (2) 드러난 문제를 해결하기 by 카카오뱅크 길은정 디자이너

안녕하세요, 패스트캠퍼스입니다. 지난 회에 이어, 이번 회에는 '드러낸 문제를 해결하기'라는 주제로, 카카오뱅크의 길은정 디자이너가 카카오뱅크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과 UX 디자이너로서 현재 안고 있는 고민 등에 대해서...

패스트캠퍼스 UX/UI 세미나 (1) 변화하고 있는 UX/UI 트렌드를 분석하다 by 은영상 디자이너

안녕하세요, 패스트캠퍼스입니다. 3월 10일 패스트캠퍼스가 'Creative 2018! UX/UI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무려 400여명 이상의 수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신 이날 세미나에서는, UX/UI에 관심있는 학생, 직장인, 현업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흔하지 않고 좋은 웹 개발자가 되는 방법

장기효 (포스코 ICT 기술 연구소 연구원) https://joshua1988.github.io/ ‘흔하지 않은, 좋은 웹 개발자가 되는 방법(How to be an uncommonly good web developer)’이라는 미디엄 글에서는 7년의 경력을 가진 비전공...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주목해야만 하는 이유

김민석 (미디언스 대표) http://www.mediance.co.kr/ 포브스지에서 2018년을 지배할 영향력있는 마케팅 트렌드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꼽힐 정도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이제 단순한 ‘입소문’ 마케팅을 넘어 마케팅 트렌드의 주류로 자리잡았다. 2017년 미국...

왜 모든 게임의 메인타겟은 2030 남성일까? 게임 마케터에게 필요한 자세

왜 모든 게임의 메인 타겟은 2030 남성들일까? 우권식 (K 게임사 과장) 마케터는 모바일 게임 마케팅을 준비하거나 광고를 집행하기 전 자신이 마케팅하려는 게임의 타겟에 대한 고민을 하게 된다....

2018 디지털 마케팅, ‘이것’에 주목하라 TOP5

2018 디지털 마케팅, ‘이것’에 주목하라 TOP5 2018년이 벌써 보름이 지났습니다. 2017년에도 수많은 마케팅 방법론들이 SNS와 미디어 등을 휩쓸고 지나갔었는데요. 연초에 항상 나오는 마케팅 트렌드 예측,...

무인양품(무지, MUJI)의 디자인이 담백한 이유

‘도장이 찍혀있지 않은 좋은 제품’이라는 뜻의 무인양품(無印良品). 물건만 보면 무인양품 제품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그 흔한 로고도 없다. 디자인도 단순해서 특별함이 없어 보인다. 하지만...

다이슨(dyson)의 성공, 그 속에 담긴 비밀

먼지 봉투 없는 청소기, 날개 없는 선풍기, 한 가운데가 뻥 뚫려있는 헤어드라이어, 모두 영국 가전제품 기업 '다이슨'의 제품이다. 다이슨은 내는 제품마다 큰 사랑을 받으며 '비틀즈 이후...

우리의 영어 공부가 잘못된 이유

"영어공부를 10년을 해도 10분을 말하지 못한다." 우리나라 영어교육을 비판하는 말입니다. 사실 이 말이 나온지도 꽤 오래 된 만큼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문제입니다. 실제로 지난...

문제를 해결하는 디자인 – 적정기술

적정기술(適正技術, appropriate technology)이란 보통 제3세계의 문화·정치·환경적인 면들을 고려하여 만들어진 기술을 의미합니다. 1965년 영국의 경제학자 에른스트 슈마허가 그의 책 「작은 것이 아름답다」에서 제안한 최첨단 기술보다 비용이 덜 들고 소박한 '중간 기술'에서 시작된 개념입니다. 한스 바커는 적정기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