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주목해야만 하는 이유

김민석 (미디언스 대표) http://www.mediance.co.kr/ 포브스지에서 2018년을 지배할 영향력있는 마케팅 트렌드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꼽힐 정도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이제 단순한 ‘입소문’ 마케팅을 넘어 마케팅 트렌드의 주류로 자리잡았다. 2017년 미국...

왜 모든 게임의 메인타겟은 항상 2030 남성일까?

왜 모든 게임의 메인 타겟은 2030 남성들일까? 우권식 (K 게임사 과장) 원문 : https://brunch.co.kr/@woozooin/197 마케터는 모바일 게임 마케팅을 준비하거나 광고를 집행하기 전 자신이 마케팅하려는 게임의 타겟에 대한 고민을 하게...

2018 디지털 마케팅, ‘이것’에 주목하라 TOP5

2018 디지털 마케팅, ‘이것’에 주목하라 TOP5 2018년이 벌써 보름이 지났습니다. 2017년에도 수많은 마케팅 방법론들이 SNS와 미디어 등을 휩쓸고 지나갔었는데요. 연초에 항상 나오는 마케팅 트렌드 예측,...

무인양품(무지, MUJI)의 디자인이 담백한 이유

‘도장이 찍혀있지 않은 좋은 제품’이라는 뜻의 무인양품(無印良品). 물건만 보면 무인양품 제품인지 알 수 없을 정도로 그 흔한 로고도 없다. 디자인도 단순해서 특별함이 없어 보인다. 하지만...

다이슨(dyson)의 성공, 그 속에 담긴 비밀

먼지 봉투 없는 청소기, 날개 없는 선풍기, 한 가운데가 뻥 뚫려있는 헤어드라이어, 모두 영국 가전제품 기업 '다이슨'의 제품이다. 다이슨은 내는 제품마다 큰 사랑을 받으며 '비틀즈 이후...

우리의 영어 공부가 잘못된 이유

"영어공부를 10년을 해도 10분을 말하지 못한다." 우리나라 영어교육을 비판하는 말입니다. 사실 이 말이 나온지도 꽤 오래 된 만큼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문제입니다. 실제로 지난...

문제를 해결하는 디자인 – 적정기술

적정기술(適正技術, appropriate technology)이란 보통 제3세계의 문화·정치·환경적인 면들을 고려하여 만들어진 기술을 의미합니다. 1965년 영국의 경제학자 에른스트 슈마허가 그의 책 「작은 것이 아름답다」에서 제안한 최첨단 기술보다 비용이 덜 들고 소박한 '중간 기술'에서 시작된 개념입니다. 한스 바커는 적정기술을...

정말 가치 있는 소프트웨어를 만들고 있나요? – 린 스타트업과 애자일의 조합, 소프트웨어 개발 이야기

구현이 끝난 소프트웨어를 시장에 내놓았는데 좋은 평가를 받기는커녕 각종 버그로 인한 불만을 접수하게 된다면 참 곤혹스러울 것이다. 하지만 그보다 더 비참한 일이 있다. 열심히...

3달 만에 350% 성장이 가능했던 이유 – 패스트 원

많은 사람들이 영어를 배운다면서 토익 점수나 자격증 같은 부분에 힘을 쏟아버린다. 외국어를 배우는 그 자체를 목적으로 두기에 일어나는 문제다. 외국어 능력이 목적인 사람은 없다....

모두가 디자이너의 사고방식(디자인 씽킹)을 가져야 하는 시대

2008년, 샌프란시스코의 세 청년이 에어비앤비(Airbnb)를 설립했다. 에어비앤비는 10년도 채 되지 않아 300억 달러에 이르는 기업 가치를 가진 글로벌 숙박 업체로 성장했다. 물론 이전에 없었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