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이 앞다투어 자체 미디어를 구축하려 하는 이유

자체 미디어를 구축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현대카드는 ‘채널 현대카드’를 오픈했고, 넷마블은 ‘채널 넷마블’을 런칭했다. 삼성전자는 ‘삼성전자 뉴스룸’을 만들었으며, SK 텔레콤도 5월 중에 자체 미디어...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팀의 역할과 책임 – 피보탈 랩스(Pivotal Labs)

시작하면서 지난 4월 22일~23일, 국내 개발자 커뮤니티 중 가장 규모가 크고 활발한 한국 스프링 사용자 그룹에서 매년 개최하는 “스프링 캠프 2017”이 열렸다. 필자는 이 행사에...

‘좋은’ 디자인 : Context(맥락)와 User(사용자)가 담긴 디자인

디자인의 역할에 대해 생각하다. 우린 일상생활에서도 '디자인'이란 말을 흔하게 사용합니다. 그런데 우린 디자인이란 단어를 어떤 의미로 사용하고 있을까요? '껍질'과 '알맹이' 중 디자인의 속성에 더 가깝다고...

아름답기만 한 크리에이티브는 의미가 없다

모두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시대다. 이제 누구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멋진 글을 쓰고, 훌륭한 디자인의 이미지를 제작하고, 기발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시장을 이끈 마케팅전략 6가지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시장을 이끈 마케팅전략 6가지 어제와 오늘의 유행이 다른 세상이다. 그만큼 지난 마케팅전략을 그대로 따라 하는 건 위험한 일이다. 하지만 몇 년...

스물 아홉, 난생 처음 ‘앱 개발’을 배우다!

"왜 나이 때문에 못하지?" 서른 살이 되기도 전에 스타트업만 세 곳을 경험했다. 모두 기획자, 마케터로서 일을 했다. 하지만 스물아홉이 되던 해에 세 번째 회사에서도 나왔다....

프로그래밍 분야에서 비전공자가 가져갈 수 있는 강점

필자가 얼마전에 기고한 글 “프로그래밍이 좋아서 전공을 포기하겠다고?”에서 소프트웨어 자체만으로는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기 어렵고 비즈니스 도메인 지식이 결합되어야 하기 때문에 과거에 어떤 공부를 했더라도...

이제 경험과 능력은 비례하지 않는다

* General Assembly의 블로그 글의 번역본에 필자의 의견을 더한 글입니다. 모두가 경험을 쌓고자 한다. 경험은 지금까지 어떤 일을 해 왔는지, 또 앞으로 어떤 일을 할 수 있을지를...

‘데이터 과학’의 입문자들이 꼭 알아야 할 것들

최근 빅데이터(Big data)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데이터를 다루는 과학, 일명 데이터 과학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졌다. 많은 전문가들이 데이터 과학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책들도 많고,...

[패스트캠퍼스 채용] 패스트캠퍼스 직원들은 어떻게 일할까? – 데이터 사이언스 팀

패스트캠퍼스 채용 매니저 김하나입니다. 패스트캠퍼스는 마케팅, 파이낸스, 비즈니스, 스타트업, 데이터 사이언스, 크리에이티브, 프로그래밍의 7개 분야에서 교육 콘텐츠를 기획, 제공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실무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