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을 파헤치다_1편) 콘텐츠 마케팅

한 달 전,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포스팅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마케팅의 변화와 더불어, 디지털 마케팅의 큰 축인 콘텐츠 마케터와 데이터 드리븐 마케터에...

디지털 마케팅을 파헤치다!_디지털 마케터란?

'마케팅' 하면 떠오르는 것이 무엇인가요? 길거리를 누비며 사람들을 관찰하고, 불현듯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새로운 시도를 하는 마케터! 혹시 이렇게 생각하셨다면 드라마나 영화를 참 좋아하시는...

UXUI 디자인에 활용할 2017년 팬톤 올해의 컬러 PART 1

올해도 어김없이 팬톤에서 '올해의 컬러'를 발표했습니다. 2017년 한 해, 트렌드가 될 색상들을 두 번의 포스팅으로 나눠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팬톤이 선정한 색상은 실제로 여러 분야의 트렌드가...

[서비스기획자를 위한 실무용어 1탄] 사이트맵을 그리기 위한 IA(정보 설계)

타트업의 서비스 기획자들은 BM 설정, 서비스 기획, 컨셉 도출, 기능 정의, 업무 스콥 분배, 운영 등 전반적인 업무를 모두 공통적으로 경험해야 한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지금 당장 엑셀 VBA를 공부해야 하는 이유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친숙하게 사용하는 엑셀,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정리할 수 있는 도구죠. 하지만 엑셀을 쓰면서도 업무 처리에 어려움을 느끼신 적은 없나요? 혹시 데이터를 'Ctrl+C',...

투자 패러다임의 전환, 자산 운용에 있어 퀀트를 주목하라!

모든 분야에 걸쳐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의사 결정의 계량화'가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더 이상 '감'에 의존한 판단은 살아남을 수 없죠. 마케팅에 있어서도 고객들이 쌓은 데이터를...

회의 시간에 당황하지 않게 만들어줄 마케팅 용어 정리 – 3탄!

꼭 마케터가 아니어도 회의 시간에는 알 수 없는 마케팅 용어들이 난무합니다. 혹은 작은 기업에서 어느 날 갑자기 마케팅을 맡게 되는 경우도 있죠. 그 막막함을...

회의 시간에 당황하지 않게 만들어줄 마케팅 용어 정리 – 2탄!

이번 프로젝트, ROI는 어떻게 나올 것 같나? 만약 내일 회의에서 이 질문을 받으신다면, 자신 있게 대답할 수 있으신가요? 마케터들만 참여하지 않더라도 회의에서는 처음 듣는 마케팅...

데이터 분석, R로 시작할까 파이썬으로 시작할까?

데이터 분석 입문, R로 시작할까 파이썬으로 시작할까? 데이터 분석은 이제 시대의 키워드이자 흐름입니다.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종사자 뿐 아니라 마케팅, 금융 등 모든 비즈니스에서 데이터를...

어떻게 고객을 우리의 영업사원으로 만들까? 바이럴 확산 공식을 파헤치다

P.S. Get Your Free Email at Hotmail '핫메일'의 마지막 문구는 '바이럴 마케팅'의 바이블 같은 이야기입니다. 핫메일 서비스를 처음 런칭할 때, 모든 이메일 전송시 핫메일을 무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