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의 힘을 보여주는 7가지 사실. 커뮤니케이션과 마케팅의 근본적 변화

'소셜미디어를 사용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던져야 할 질문은 '이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 이다. - 에릭 퀄먼 소셜미디어는 이미 삶의 일부가 됐다. 우리는 일어나자마자...

고객의 소중한 의견을 분석하는 텍스트 마이닝

고객의 말에 귀 기울였을 뿐입니다. 만두는 식사가 아니라 맥주 안주라고 여기 ‘고객의 언어’들을 모으고 분석하여 강력한 인사이트를 도출해 매출을 껑충 뛰게 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흔히...

회의시간에 당황하지 않게 만들어줄 마케팅 용어 정리 – 1탄

회의시간에 당황하지 않게 만들어줄 마케팅 용어 정리 - 1탄 어제부터 시작한 모바일 배너 CPA가 어떻게 되나요? 지금 이 질문에 자신 있게 대답하셨나요? 경영학과를 나왔어도 막상 회사에서 마케팅을...

페이스북의 뉴스피드 알고리즘 업데이트, 마케터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

  뉴스피드가 달라졌어요! 2016년 6월, 페이스북이 '뉴스피드 알고리즘'을 개편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의 메인 내용은 '친구/가족의 포스트를 전면에 세운다.' 입니다. 언론사나 기업의 포스팅이 지나치게 많이 노출되는 문제를 해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