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 기업 인사이드] 대한민국 대표 P2P 금융 회사, 8퍼센트

SHARE

중신용등급(신용 등급 4 – 7 등급)의 비은행권 신용 대출이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은행의 여신 심사가 강화되고 중금리 대출 서비스가 부재하면서, 비은행권의 높은 금리에도 불구하고 신용 대출을 받는 것이죠. 더불어 2010년 이후 지속된 저금리 현상으로 투자 시장에서는 대안 투자 상품을 향한 수요가 커졌습니다.

이런 금융 시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 바로 P2P입니다. IT 기술로 비용은 절감하고 효율성은 개선하여 대출 고객에게는 낮은 금리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투자 고객에게는 더 높은 수익률을 보장합니다. 금융 시장에 불어오는 새로운 바람, 이 변화의 중심에는 8퍼센트가 있었습니다.


8퍼센트 이효진 대표님

# 8퍼센트는 P2P 기업입니다.

P2P는 금융 중개 기관이 아닌,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개인이나 기업이 직접 대출 계약을 맺는 형태입니다. 따라서 8퍼센트는 더욱 다양한 사람들의 투자 – 대출이 활성화되며, 눈에 보이지 않는 경제적 계층 간 부가 재분배되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대출 고객이 돈을 다 갚은 후 다시 8퍼센트에 저축을 하며, 대출하는 삶에서 투자하는 삶으로 변화되기를 꿈꿉니다.

2014년 12월, 대한민국 최초의 P2P 채권을 발행한 이후 지속적인 펀딩 및 투자 유치를 받으며 현재는 누적 취금액 430억 원, 대출 고객 1,800명, 투자 고객이 10,000명을 넘어서며, 핀테크 스타트업이 어느덧 대한민국 대표 P2P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2015년에는 P2P 금융 최초로 벤처 기업 인증을 받으며, 번듯한 금융 기업으로서의 신뢰성도 입증하였죠.

# 8퍼센트가 함께 일하고 싶은 사람

‘사람과 사람이 만들어가는 금융’을 위해 사회에 기여하며, 불가능에 끊임없이 도전하는 자세는 격변하는 시장 환경에서의 변치 않는 이정표이자 8퍼센트가 존재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이런 가치를 공유하는 구성원들은 뚜렷한 윤리 의식을 형성하고, 새로움에 도전하고, 어제보다 오늘 더 나은 방향을 찾으며 8퍼센트만의 기업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스타트업답게 출근, 조퇴 등에 자율적으로 책임 권한을 주며, 유명 인사가 아니더라도 회사 밖 사람들이 살아가는 얘기를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세미나도 마련합니다. 8퍼센트 팀 브런치 매거진도 운영해서, 직원들이 서로의 생각을 자유롭게 펼치기도 하죠. 이는 우수 인재를 채용하는 데에도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주었습니다.

8퍼센트가 함께 일하고 싶은 분은 1. 마땅히 옳은 일을 하며, 2. 할까 말까 할 때는 하고, 3. 업무에서 내 일인가 싶으면 주도적으로 일하며 4. 어제보다 잘 하는 분입니다. 각 역량을 자세히 들여다볼까요?

1. 마땅히 옳은 일을 한다.
8퍼센트는 금융 기업입니다. 돈을 다루는 기업이지만, 이 돈은 개인의 돈이 아닌 고객의 자산입니다. 따라서 그 무엇보다도 높은 윤리 의식을 갖고 일에 임하면 좋겠습니다. 또한 금융업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자 하는 기업 Mission에 따라 윤리적으로 옳은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어야 합니다.

2. 할까 말까 할 때는 한다.
P2P라는 혁신으로 시작한 스타트업이기에 도전에 주저하지 않으면 좋겠습니다. 실패할 것에 대한 두려움이 앞서기 보다, 새로운 일을 시도하기를 바랍니다.

3. 나인가 싶으면 나다.
일을 스스로 찾아서 하는 분을 지향합니다. 다른 사람이 미처 하지 못하는 일을 내가 할 수 있다면, 주저하지 않고 도맡아 하는, ‘헌신’의 마음을 가진 분을 찾고 있습니다.

4. 어제보다 잘 한다.
어제와 동일하게 일하면 결국 동일한 결과가 나옵니다. 어제보다 조금 더 효율적으로 잘 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 또 실행해야 합니다. 어제보다 발전한 오늘, 오늘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간 내일을 꿈꾸는 분을 환영합니다.

# 8퍼센트는 새로운 진로 선택의 기준을 제시합니다.

즐거운 일을 하고 싶으신가요? 성장을 꿈꾸시나요? 이 두 질문에 모두 ‘네’라고 답할 수 있다면, 8퍼센트에 지원해보세요. 업계 리더로 국내 최대 규모 투자 유치를 받으며 안정성과 성장성을 모두 가진 국내 대표 P2P 금융회사가 당신을 기다립니다.

* 채용에 관해 업데이트 되는 부분은 스타트업 네트워크, 로켓펀치를 참고해주세요.

‘하고 싶은 일’을 즐겁게 할 수 있도록, 패스트캠퍼스 SCHOOL ▼

logo_345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