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서비스 선진 기업 코오롱베니트가 선택한 온택트 직무교육

SHARE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이 필요한 직군에게 추천합니다.
– 코오롱베니트 임채선 책임님, 이상권 수석님

“코오롱베니트는 ‘IT 세상에서 우리의 미래를 만들어 간다’는 비전을 가진 코오롱 그룹의 IT 서비스 전문 기업입니다.”

인사총무팀 임채선 책임님 :

저희는 30여 년간 제조, 금융, 유통, 건설, 공공, 전자공시 분야에서 쌓은 폭넓은 IT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스마트팩토리, IoT, ERP 구축/컨설팅 등의 최신 IT 서비스와 IBM, Dell Technologies, Nutanix, Red Hat, Veritas 등의 글로벌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국 MS,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등과 MOU를 비롯해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 지속적인 총판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IT 솔루션 분야의 전문성과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한 다양한 글로벌 IT 솔루션의 No.1 Distributor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코오롱베니트는 지난 11월 한국 MS와 ‘디지털 혁신 협력’에 대한 MOU를 체결했다. 자료 = 코오롱베니트 제공)

“코오롱베니트는 자기계발을 매우 중시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임직원들의 교육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전사 차원에서 꼭 필요한 교육은 사내 교육으로 실시하고, 그 외 각 사업부 차원에서 진행할 수 있는 교육은 사외 교육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직원들의 지속적인 자기계발을 독려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직위별 학점 이수제도 운영을 통해 필요한 교육 및 자격증 비용 지원하며 자발적으로 역량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개설 취지와 과정 성격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사내 교육 프로그램은 교육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가? 교육이 임직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가? 교육에 임직원이 필요로 하는 내용이 담겨 있는가? 양질의 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는가? 강사의 강의력이 뛰어난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정하고 있습니다.

(핵심인재 교육 진행 중인 코오롱베니트 자료 = 코오롱베니트 제공)

“패스트캠퍼스 교육을 접하게 된 계기는 회사의 핵심인재 한 분과 인터뷰를 진행하면서였습니다.”

코오롱베니트에서는 직급별 “핵심인재”를 선발하여 코칭, 교육 지원 등을 통해 분야 전문가 및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한 번은 인터뷰를 하던 중 핵심인재분께서 패스트캠퍼스의 교육을 주기적으로 이용하신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분을 통해 패스트캠퍼스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편리한 학습 방식에 대해 직접 보고 들을 수 있었습니다.

2021년은 코로나19의 장기화, 사회적 거리 두기 강화로 비대면 온택트(on-tact) 교육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하려는 계획을 가지고 있었고, 때마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교육 구독 서비스를 발견하여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팀장님과 팀원들 모두 흔쾌히 일단 한 번 파일럿 테스트해 보자고 말씀 주시고 지원해 주신 덕분에 구독 서비스 이용 의사가 있으신 사내 핵심인재 분들과 임직원분들을 대상으로 두 달간 교육을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온라인 교육 구독 서비스는 “교육 주제”, “다양한 콘텐츠”, “편리한 UI”가 매력적입니다.”

HR/IT 서비스팀 이상권 수석님 :

온라인 교육 구독 서비스를 통해 업무를 진행하면서 필요한 지식과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HR 관련 사업을 주로 담당하고 있다 보니 빅데이터 분야에 관심이 많이 생겼고, 기술적으로 파이썬에 대한 이슈가 많아 빅데이터와 파이썬, 이 두 가지 분야에 대한 강의를 수강했는데요.

파이썬이 결국 빅데이터를 하기 위한 솔루션 도구이기 때문에 관련 강의들을 수강하며 ‘아 최근 트렌드인 빅데이터란 이런 거구나’ 하는 현황과 흐름, 연관성을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이상권 수석님이 수강한 ‘직장인을 위한 파이썬 데이터 분석’ 강의)

“무엇보다도 내가 원하는 콘텐츠를 골라서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인사총무팀 임채선 책임님 :

사내 교육 관련하여 제가 늘 고민하는 포인트는 ‘개인별로 각각 다른 교육 니즈를 어떻게 하면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충족시켜 줄 수 있을까?’입니다.

직원들은 당장 자신의 커리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분야를 학습하려는 의지가 강하나 공통역량 외에 개인별 니즈를 세세하게 충족시키기엔 부족한 점이 많았습니다.

교육 담당자로서 평소 회사 임직원들이 본인이 원하는 콘텐츠를 시공간의 제약 없이 편리하고 간편하게 수강할 수 있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을 해 왔었는데요.

온라인 교육 구독 서비스는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자유롭게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디바이스의 확장성, 편리한 UI도 인상적이었습니다.”

원하는 시간에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학습할 수 있고 유튜브와 같은 직관적인 UI 구성, 주제별로 영상이 세부적으로 나눠져 있는 점, 내용 SKIP 및 강의 속도 조절 기능(빨리감기 등)이 있다는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기존의 이러닝 콘텐츠는 강의의 호흡이 길어 중간에 그만 듣기도 애매하고 집중력이 저하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패스트캠퍼스의 강의는 주제별로 짧게 구성되어 있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 직원분들도 본인이 원하는 콘텐츠만 원하는 속도로 조절하면서 집중하여 수강할 수 있어서 좋았다는 후기가 많았습니다.

(패스트캠퍼스 강의는 PC, 태블릿,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접속할 수 있다.)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식이 필요한 직군, 혹은 자기계발 의지가 있는 구성원에게 추천합니다.”

HR/IT 서비스팀 이상권 수석님 :

합리적인 비용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영업이나 마케팅 직군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 직군의 경우 해당 서비스가 굉장히 메리트 있게 다가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사총무팀 임채선 책임님 :

교육 후 수강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을 해 봤는데 자유로운 교육에 대한 선호도가 높았습니다. ‘구독 교육’이라는 포맷도 신선하게 느끼셨던 것 같아요.

저 또한 자신의 역량개발 또는 자기계발을 위해 정기적으로 꾸준하게 학습할 의지가 있는 직원들에게 서비스를 제안하고 싶습니다.

저희와 같은 IT 업종이 아니더라도, 업종/규모를 떠나 이러한 교육 서비스를 원하는 구성원들을 모아 교육을 제공한다면 효율적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