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기업교육 업체 선정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체크리스트 정리

SHARE

Last updated on 3월 10th, 2021 at 04:45 오후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줌이나 웹엑스를 활용해 재택근무를 활성화하기 시작했고, 연기되었던 신규 채용과 교육도 비대면으로 재개하기 시작했는데요.

새로운 온라인 기업교육 업체를 선정하려면 체크해야 할 일들이 한두 가지가 아니죠?

그래서 오늘은 2021년 온라인 기업교육 계획을 수립하고자 하는 담당자님을 위해 B2B 온라인 기업교육 업체 선정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체크리스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온라인 기업교육 업체 선정 시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들

1. 교육과정이 노후화되지는 않았는가? (= 업계 최신 트렌드가 반영되었는가?)

온라인 기업교육의 장점이자 단점은 바로 영상이 영구적으로 남는 것인데요, 모든 업체가 그렇지는 않겠지만 비용 절감을 위해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강의를 제공하는 경우가 있답니다. 이전에 촬영한 강의를 계속해서 제공을 하는 것이죠.

이러한 경우 아무리 교육을 많이 들어도 업무에 활용할 수 없겠죠?

특히나 데이터 분석, 프로그래밍, 디지털 마케팅과 같은 분야는 업데이트가 잦으니, 빠르게 변화하는 분야의 교육을 찾고 있다면 최신 트렌드에 맞게 강의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지 꼭 확인해봐야 합니다.

2. 임직원의 교육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커리큘럼을 갖고 있는가?

코딩배우기-코딩교육-패스트캠퍼스

온라인 기업교육 프로그램은 고객사의 실제 업무에서 사용하는 기술을 배워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한 목적인 만큼 직무별, 직급별, 개인의 니즈별 세분화된 커리큘럼을 필요로 하는데요. 이러한 니즈를 충족해 줄 수 있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업체를 선정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교육 커리큘럼이 실무에 즉각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내용으로 구성되었는지, 우리 회사의 상황이나 교육 목적에 맞게 컨설팅해 주는 전담자가 있는지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3. 강사의 실력은 믿을만한가?

온라인 기업교육 업체 선정 시에는 강사 프로필을 통해 강사의 실력과 경력에 대해 확실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특히 직무교육의 경우 강사님께서 현업 실무 경험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강의 퀄리티를 위해 미리 보기 영상을 요청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4. 강연의 길이가 적절한가?

코딩교육-코딩배우기-패스트캠퍼스

온라인 기업교육은 정해진 시간이나 장소가 없다 보니 긴 시간 집중력을 유지하기 쉽지 않습니다.

강의의 호흡이 너무 길면 오히려 투자한 시간 대비 효율이 저조할 수 있는데요, 학습자가 한 번에 집중해서 수강 가능한 분량으로 구성된 강의인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패스트캠퍼스 B2B 온라인 기업교육 장점

– 온라인 교육 구독 서비스 소개

13,000+ 개 강의를 넷플릭스처럼 무제한으로

패스트캠퍼스의 온라인 교육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면 데이터 사이언스, 프로그래밍부터 디지털마케팅, 디자인, 금융, 직장인 필수 스킬까지 실무 중심의 트렌디한 강의를 넷플릭스처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주 업데이트되는 신규 강의까지 기간 내 모두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 최신 트렌드 학습이 가능합니다.

> 교육 사례 : KT, “3개월 정도 지나니 실무에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현업 전문가가 알려주는 실무 경험과 노하우

패스트캠퍼스는 분야별 현업 강사진 섭외를 원칙으로 합니다.

검색해도 알기 어렵고, 찾고 싶어도 만날 수 없었던 업계 최고 실력자들이 강의를 진행합니다.

카카오 출신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에게 데이터 분석을, 구글 현직 마케터에게 디지털 마케팅을 배울 수 있습니다.

강사 이력 또한 투명하게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하고 있으며, 강의마다 맛보기 영상이 있어 사전에 교육 내용과 퀄리티 확인이 가능합니다.

> 교육 사례 : D&K Partners, “저희에게 필요한 현업 실무자들의 이야기가 담겨있어서 좋았어요.”

10~20분 내외의 마이크로 러닝 학습 시스템

패스트캠퍼스의 온라인 기업교육은 수강생의 집중력을 고려한 10~20분 내외의 클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주제별로 세부 클립이 나눠져 있어 현업에 적용하면서 막힐 때 백과사전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 관리 시스템

패스트캠퍼스는 수강생 뿐만 아니라 온라인 기업교육을 도입하는 담당자의 입장도 함께 생각합니다.

온라인 교육 문의가 들어오면 교육 목적에 맞는 최적의 전담 교육 기획 전문 인력을 배치하는 것은 물론, 우리 회사/단체만을 위한 개별 온라인 강의장 제공, 학습 독려 메일 발송 등을 통한 수강생 관리, 교육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관리자 전용 대시보드도 제공합니다.

<관리자 대시보드 예시 : 직급/직무별 수강률, 수강생 관리, 수강 현황 등을 볼 수 있다.>


지금까지 온라인 기업교육 업체 선정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체크리스트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패스트캠퍼스 온라인 교육 구독 서비스는 비용은 낮추고 교육의 효과는 높이는 최고의 선택이 될 거예요!

자세한 내용은 패스트캠퍼스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세요 ▼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