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현업 전문가에게 게임 제작을 배우는 방법

SHARE

Last updated on 3월 12th, 2021 at 03:25 오전

게임은 이제 미래산업이다

시장 조사 업체 뉴주(Newzoo)가 발행한 게임 시장에 대한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시장 규모는 685억 달러(약 81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이는 작년 대비 약 27% 증가한 수치다.

뉴주는 향후 3년 내로 시장의 규모가 1,000억 달러(약 119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기도 했다. 여기에 최근 게임 업계에서 신작 VR 게임을 줄줄이 발표하고 있어 게임 시장의 규모는 앞으로도 더욱 가파른 상승 폭으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리나라의 한 게임 회사도 전설적인 기록을 남기기도 했다. 그 주인공은 바로 ‘블루홀 신화’를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다. 배틀그라운드는 출시와 동시에 전 세계 3,000만 장 이상 판매고를 올렸다. 매출로 환산하면 무려 6천억.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 10배 이상의 흑자였다고 한다. 

게임 산업에 합류하고 싶은 사람들

지속적인 성장세를 그리고 있는 게임업계에 대한 관심은 높아지고 있으며, 게임회사 취업을 원하는 사람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게임 업계 진입은 쉽지 않다.

특히, 경력이 없는 초심자는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부터가 막막하다. 시작도 전에 포기해야 하는 것은 아닌지 절망적이기까지 하다. 이때 주로 가는 곳이 ‘게임 아카데미’라는 간판이다.

하지만 기대와 다르게 수업은 실망스럽다. 높은 수강료에 대비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효과가 미미하고, 심지어 강사진은 현직 게임 종사자가 아닌 강의만을 하는 직업강사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분위기에서 고급 게임 개발까지 응용하는 것은 하늘에 별 따기다.

내가 만들고 싶은 게임은 이런게 아닌데…

시간과 돈을 투자했지만 내가 배운 것이 실무에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실제로 취업한 많은 이들이 ‘학원에서 배운 것과 너무 달라서 할 자신이 없다’라고 말하는 경우가 무수히 많다고 하니 기존 강의들이 그동안 얼마나 무의미 했는지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한없이 부족한 교육 인프라와 기존 강의의 단점을 완벽히 개선하고, 게임산업에 뛰어들고자 하는 수강생들의 니즈를 완벽히 충족시켜주는 강의가 존재한다면 어떨까?

관련 글 추천 : C#, 유니티 강좌 : 게임 프로그래머로 취업하기 위해 꼭 필요한 2가지

현업 전문가와 함께 꿈을 키우는 방법

패스트캠퍼스의 게임 제작 올인원 패키지는 게임 제작의 A to Z라고 볼 수 있을 정도로 탄탄한 커리큘럼과 강사진을 보유하고 있다. 다른 강의와의 차별점은 지금부터 살펴보자.

1. 단계별 프로젝트로 구성된 체계적인 커리큘럼
슈팅게임, 클리커 게임, RPG, 전략시뮬레이션까지. 개별의 난이도에 맞춘 체계적 학습으로 차근차근 실력을 향상할 수 있다. 이에 게임업계 커리어 Lv.0부터 시작해도 전혀 무방한 강의로 평가받는다.
2. 흥미 위주의 수업
게임은 역시 흥미와 재미로 시작하는 것이기에 수업 자체도 프로그래밍 문법 위주의 지루한 수업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게임에 맞게 수정하고 발전시키며 흥미를 잃지 않고 끝까지 학습할 수 있는 수업으로 구성되어 있다.
3. 나만의 특별한 포토폴리오
보통의 학원에서 찍어내듯 똑같은 결과물만을 손에 쥐는 것이 아니라 내가 원하는 게임에 나의 개성이 더해진 결과물을 만들어낼 수 있다.
4.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실무진으로만 구성된 강사진
트렌드는 눈 깜짝할 새 바뀌고 새로운 기술과 툴은 자꾸만 생겨난다. 이는 게임 업계도 마찬가지다. 이에 현업에서 활동하면서 직접 경험한 전문가들에게 배울 수 있다는 것은 실제로 게임을 만들 때, 나중에 취업을 할 때 엄청난 메리트가 되어줄 것이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은 물론, ‘유니티’까지

게임 제작 올인원 패키지에서 눈에 띄는 커리큘럼은 유니티 엔진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유니티 엔진은 빌드 한 번으로 다양한 플랫폼에 배포할 수 있다.

유니티는 플랫폼별 특성에 맞게 몇 번의 조정만으로도 주요 모바일, VR, 데스크톱, 콘솔, TV 플랫폼, 웹까지 콘텐츠를 배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유니티 에셋스토어에서 각종 리소스를 사고 팔 수 있어 초보 게임제작자가 보다 쉽고 빠르게 원하는 게임을 만들 수 있다.

무엇보다 유니티 엔진을 사용할 시, 연매출 2억 이상을 넘길 때까지는 게임이 출시되더라도 별도의 라이선스 비용이 청구되지 않아 초기 비용 부담없이 누구나 엔진을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패스트캠퍼스는 기초 강의부터 실습, 엔진까지 수강자에게 가장 필요한 것과 효율성을 고려해 커리큘럼을 준비하고 있다.


패스트캠퍼스의 게임 제작 올인원 패키지는 기존에 C프로그래밍, 유니티 기초, 게임 애니메이션 등 개별 수업만으로도 턱없이 비쌌던 기존 강의의 단점을 개선해 게임 제작의 전 과정을 다루는 10가지 과목, 300여 개의 강의 영상을 훨씬 저렴한 가격에 평생 소장할 수 있다.

또한 게임 제작 올인원 패키지는 현장감 없는 기존의 게임 제작수업을 탈피하고, 지금 이 순간에도 게임 업계에서 커리어를 이어나가고 있는 현업 전문가의 실무 중심 강의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강생의 눈높이에 맞춘 5가지 게임을 직접 실습하며, 실무를 경험하면서 점진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

게임 커리어를 탄탄하게 시작하고 싶다면, 나의 개성이 들어간 신작 게임을 만들고 사람들에게 선보이고 싶은가. 패스트캠퍼스의 게임 제작 올인원 패키지와 함께라면 가장 효율적으로 이 모든 것에 닿을 수 있다. 당신의 손에서 만들어지는 제 2의 ‘배틀그라운드’를 기대한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