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
AI & 업무 생산성
AI Creative
AI Tech
프로그래밍 & 데이터
HR / 커리어개발 / 자기개발
비즈니스 / 스타트업 / 기획
디자인
영상 / 3D
금융 / 투자 / 재테크
드로잉 / 일러스트
인기
최신
HRD
HR inshght
교육 운영 사례
Search
Sign in
Welcome! Log into your account
your username
your password
Forgot your password? Get help
Password recovery
Recover your password
your email
A password will be e-mailed to you.
패스트캠퍼스 미디어
INSIGHT
AI & 업무 생산성
AI Creative
AI Tech
프로그래밍 & 데이터
HR / 커리어개발 / 자기개발
비즈니스 / 스타트업 / 기획
디자인
영상 / 3D
금융 / 투자 / 재테크
드로잉 / 일러스트
인기
최신
HRD
HR inshght
교육 운영 사례
Popular Posts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시장을 이끈 마케팅전략 6가지
FAST CAMPUS
-
2017년 4월 25일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시장을 이끈 마케팅전략 6가지 어제와 오늘의 유행이 다른 세상이다. 그만큼 지난 마케팅전략을 그대로 따라 하는 건 위험한 일이다. 하지만 몇 년...
Read more
프로그래밍 분야에서 비전공자가 가져갈 수 있는 강점
FAST CAMPUS
-
2017년 4월 18일
필자가 얼마전에 기고한 글 “프로그래밍이 좋아서 전공을 포기하겠다고?”에서 소프트웨어 자체만으로는 고객에게 가치를 전달하기 어렵고 비즈니스 도메인 지식이 결합되어야 하기 때문에 과거에 어떤 공부를 했더라도...
Read more
데이터 분석, R로 시작할까 파이썬으로 시작할까?
FAST CAMPUS
-
2017년 1월 10일
데이터 분석 입문, R로 시작할까 파이썬으로 시작할까? 데이터 분석은 이제 시대의 키워드이자 흐름입니다.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 종사자 뿐 아니라 마케팅, 금융 등 모든 비즈니스에서 데이터를...
Read more
‘데이터 과학’의 입문자들이 꼭 알아야 할 것들
FAST CAMPUS
-
2017년 4월 17일
최근 빅데이터(Big data)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데이터를 다루는 과학, 일명 데이터 과학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졌다. 많은 전문가들이 데이터 과학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책들도 많고,...
Read more
브랜드와 마케팅은 ‘더러운’ 단어다. – 애플(apple)
FAST CAMPUS
-
2017년 4월 12일
"애플에는 가장 '더러운' 단어가 두 개 있었는데, 바로 '브랜드'와 '마케팅'이었다." 2005년부터 2011년까지 애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부의 부사장을 역임한 엘리슨 존슨, 그녀가 2014년 진행한 99U와의 인터뷰에서 여러 가지...
Read more
프로그래밍이 좋아서 전공을 포기하겠다고?
FAST CAMPUS
-
2017년 4월 11일
필자가 최근에 기고한 “소프트웨어 개발자 되기까지”를 읽고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메일을 보내왔다. 대부분 프로그래밍 공부를 하고 있는 학생들이었고,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고...
Read more
UX/UI 디자인의 기본 (6) – 모바일, 더 빨리 더 적게 읽는다.
FAST CAMPUS
-
2017년 3월 24일
지금까지 사용자의 관점에서 '웹'의 사용성을 높이기 위한 UX/UI 디자인의 기본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함께 읽어오고 있는 <사용자를 생각하게 하지 마!> 는 UX/UI 디자인의...
Read more
가족 같은 회사는 망한다
FAST CAMPUS
-
2017년 2월 21일
"우리는 가족 같은 분위기의 회사입니다." 사람들은 위 문구에 반응하고 금방 호감을 갖는다. 우리나라는 특히 더 그렇다. 당연한 일이다. 예부터 '정(情)'을 최고의 미덕으로 여기는 대한민국에서 가족처럼...
Read more
패스트캠퍼스 마케팅 강사로서의 1년을 돌아보며
FAST CAMPUS
-
2017년 4월 10일
패스트캠퍼스에서 강사로 활동한지도 1년이 넘었습니다. 아니, 강의라는 걸 시작하게 된 지 1년이 넘었다고 해야겠네요. 강사라는 타이틀을 패스트캠퍼스에서 처음 달았으니까요. 처음에는 "전문 강사들도 있을 텐데...
Read more
마케터, 디지털 마케팅을 더 알기 위해 회사를 때려치우다
FAST CAMPUS
-
2017년 3월 24일
"회사를 그만두고, 마케팅 공부를 하기로 했다." 회사를 그만두고 마케팅 공부를 하기로 했다. 쉬운 결정은 아니었지만 어쩔 수 없었다. 마케팅은 알면 알수록 넓고 깊은 영역이었다. 그래서...
Read more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기까지
FAST CAMPUS
-
2017년 4월 4일
“프로그래밍은 즐겨야 한다.” 문득 처음으로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제대로 된 일을 시작하게 된 것이 언제인지 생각해보니, 벌써 십수 년이 지났다. 필자가 학교에 다닐 시절에는 이공계 기피...
Read more
디즈니가 언제나 감동을 줄 수 있는 이유
FAST CAMPUS
-
2017년 4월 3일
디즈니를 생각하면 비현실적인 아름다움, 잊어버리고 있던 어린 시절의 행복, 환상적인 마법 같은 것들이 생각난다. 어른들에게도 디즈니는 그저 어린 시절에 즐겨 봤던 만화 영화에 그치는...
Read more
UX/UI 디자인의 기본 (5) – ‘유저가 좋아할까?’라는 고민의 부질없음
FAST CAMPUS
-
2017년 1월 20일
기획부터 사이트 오픈까지 분명 충분한 시간이 있었던 것 같은데 정작 디자인은 오픈 데드라인 직전에 시작, 디자이너 개발자 모두 밤새우고 겨우 오픈했는데 '경쟁사 XX 메인...
Read more
이제 경험과 능력은 비례하지 않는다
FAST CAMPUS
-
2017년 4월 17일
* General Assembly의 블로그 글의 번역본에 필자의 의견을 더한 글입니다. 모두가 경험을 쌓고자 한다. 경험은 지금까지 어떤 일을 해 왔는지, 또 앞으로 어떤 일을 할 수 있을지를...
Read more
일관성은 브랜딩의 중심이다 – 구글의 머티리얼 디자인(Material Design)
FAST CAMPUS
-
2017년 2월 6일
디자인 가이드의 중요성 - 구글의 머티리얼 디자인(Material Design) 구글의 지메일, 유튜브, 드라이브, 문서, 스프레드시트 등, 어떤 서비스를 이용해도 우리는 '그 안에서' 움직이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Read more
브랜드는 ‘구조’ 안에서 지속될 수 있다. – 무인양품(무지, MUJI)
FAST CAMPUS
-
2017년 2월 9일
브랜드 디자인은 '구조' 안에서 지속될 수 있다. - 무인양품(무지, MUJI) 무인양품(無印良品)은 '도장이 찍혀있지 않은 좋은 제품'이라는 뜻이다.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무인양품(무지, MUJI)은 '브랜드는...
Read more
아름답기만 한 크리에이티브는 의미가 없다
FAST CAMPUS
-
2017년 5월 8일
모두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시대다. 이제 누구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멋진 글을 쓰고, 훌륭한 디자인의 이미지를 제작하고, 기발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Read more
왜 능력있는 팀원이 좋은 리더는 되기 어려울까?
FAST CAMPUS
-
2017년 2월 15일
"명 선수는 명 감독이 될 수 없다" 스포츠계에 '명 선수는 명 감독이 될 수 없다'라는 말이 있다. 선수로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사람이 감독의 자리에 앉았을...
Read more
방송국 리포터가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기까지
FAST CAMPUS
-
2017년 1월 20일
나는 방송국 리포터였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나는 카카오 자회사 dk techin의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었다. 지금은 담담하게 말하지만 불과 3년 전까지만 해도 상상도 못 했던 일이었다. 나는...
Read more
[참여 기업 인사이드] 대한민국 대표 P2P 금융 회사, 8퍼센트
FAST CAMPUS
-
2017년 2월 3일
중신용등급(신용 등급 4 - 7 등급)의 비은행권 신용 대출이 해를 거듭할수록 증가하고 있습니다. 은행의 여신 심사가 강화되고 중금리 대출 서비스가 부재하면서, 비은행권의 높은 금리에도...
Read more
Lo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