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위기를 극복하는 여행사는 ‘이것’에 집중한다
코로나 19는 많은 것을 바꾸어놓았습니다. 그중 가장 직접적인 타격을 입은 업계가 있습니다. 바로 '여행업'입니다.
실제로 문을 닫은 여행사는 56곳이고, 남은 곳들도 휴업을 선택하거나 어려움을...
로켓보다 빠른 배송을 가능하게 하는 비결, 브랜디 피플팀 박은지님 인터뷰
l '브랜디'의 야심작, 하루 배송
집 밖을 나서지 않고 오늘 저녁에 주문한 옷을 내일 아침에 입을 수 있고, 오늘 낮에 주문한 옷을 오늘 저녁에 입을...
‘스타트업’이 일당백 인재를 키우는 방법
스타트업은 각 분야의 전문가가 모여 일한다기 보다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인재를 선호한다.
스타트업에서 일하게 된다면 일당백 역할을 요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해당 업무를 진행하지는 않더라도, 실무에서 협업하는...
스스로 성장하는 직원을 만드는 힘, 기업교육
기업교육 을 통해 매일 단단해지는 마케터 홍정림님을 만나보았습니다.
스타트업에서 마케팅 업무를 맡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스로 그 길을 개척해나가야 하는 편이다.
할게 많은건 알겠지만 뭐부터 해야할지, 어떤...
KT 가 사내 TF팀 조직 육성을 위해 가장 먼저 한 일
KT 에서는 4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되는 TF팀 운영 전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의 학습이 필요했습니다.
- 스마트러닝팀
산업 전반에서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빅데이터가 화두이다.
통신업계 또한 AI,ML의 바람이 불고 있다. 글로벌 통신...
빠른 속도로 성장중인 식권대장의 HR 담당자 이야기
HR 담당자 주서희 매니저를 만나다.
직장인 지출 1위는 단연 ‘식비’입니다. 사내 식당이 있다면 조금은 절약할 수 있겠지만, 대부분 외부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기업 역시...
지속적인 혁신은 직원의 성장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해요
AI 기반 토지개발 혁신 스타트업 스페이스워크를 만나다.
오랜 관습에 새로운 기술이 더해진다면 어떨까요? 서울 시내에는 대규모 개발보다는 소규모 개발이 지속적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미국 웹소설 시장을 정복한 래디쉬(Radish) CPO 인터뷰
웹소설계에 넷플릭스와 같은 혁신을 선보이겠다
- 래디쉬 이승윤 CEO
2016년 처음 선보인 영미권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 픽션은 약 20조원 규모인 영미권 소설 시장을 대상으로 거침없는 행보를...
블랭크가 임직원의 성장을 도모하는 법
블랭크 코퍼레이션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발굴하고 공감을 이끌어내는 제품과 콘텐츠를 기획, 소비자와 소통하고 솔루션을 제안하는 메가 브랜드사입니다.
리빙,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부터 오리지널 콘텐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금은 대학도 진짜 ‘직무교육’을 해야할 때
직무교육 과연 기업들만 해야 할까요?
“데이터 분석가로 취업을 하기 위해 준비중인 대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학교에서 진행하는 대부분의 취업 강의는 자기소개서, 토익, 면접에 집중되어 있어 크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