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20세기 마케팅”에 집중하는 당신에게
광고 하나로 사람들을 움직이던 시절
사람들의 반대에도 묵묵히 자신의 꿈을 이루자 다짐하는 청년, 아무도 없는 운동장을 홀로 뜁니다. 잠시 후 꿈을 이룬 그의 모습이 등장하고...
명탐정과 마케터간의 소름돋는 평행이론?!
작은 단서로 진실을 찾는 사람들
끔찍한 사건 현장. 범인은 이미 사라진 지 오래. 베테랑 형사도 영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습니다. 바로 그때, 안경 쓴 꼬마가...
이직 시장에서 사랑받는 서비스 기획자가 되는 방법
세상에는 기획자가 필요하다
기획(Planning)은 우리의 일상 속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여행을 위한 일정을 짜는 것부터 개강 전 시간표 준비까지. 이 모든 것을 ‘기획’이라고 부를 수 있죠.
우리의...
판을 뒤집는 출판 마케팅, ‘책 안팝니다’
책의 위기가 거론되기 시작한 것은 언제부터였을까요?
스마트폰 시장이 본격적으로 열린 2008년 전후였을 겁니다. 4~6인치의 휴대용 단말기기를 터치해 책의 페이지를 넘기는 행위에 익숙해질 것이라는 예상은...
이쯤되면 1인 쇼핑몰 시장에도 백종원이 필요하다
언제나 새로운 빌런은 환영이야!
이쯤이면 충분하다 싶은데 또 새로운 빌런이 나타납니다. 이번에는 정말 끝났다 싶은 순간에 다시 위기를 극복합니다. 새로운 히어로 영화가 아닙니다. <백종원의 골목식당>...
1천만원 버는 유튜버가 되는 가장 빠른 방법을 소개합니다
유튜버
지하철에 타면 절반은 유튜브를 보는 시대
이제 해외 스타들은 연예가 중계에 찾아가지 않습니다. 영국남자와 함께 한국 음식을 먹으러 다닙니다. 한국 축구대표팀의 중요한 경기가 있어도 사람들은...
사용자 경험(UX), 망해가던 Gucci를 구원하다
멋지다 = "구찌"스럽다
2018년 4분기 검색량 600만 회. 최근 가장 힙한 브랜드. 래퍼들이 가지고 싶은 스웩의 상징. 요즘의 구찌를 설명하는 말들입니다. 누군가 멋있다는 말을 구찌스럽다(It’s...
‘성장에서 답을 찾다’ 마스터 클래스 : 그로스 팀 세미나 (1. 500 Startups 팀 채...
기업 성장의 방법론에는 사실 '정답'이 없습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시도와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최적의 방법론을 만들고, 기준을 세워서 더 나은 방향을 찾아가는 그로스(growth) 팀 빌딩에 대해서...
고객에게 차단 당하지 않을 홍보, 브랜드 저널리즘이란?
좋은 제품은 그 자체로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이라는 말이 있다. 하지만 하루가 멀다 하고 쏟아져 나오는 유사한 신상품 속에서 제품력만 믿고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는 건...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주목해야만 하는 이유
김민석
(미디언스 대표)
http://www.mediance.co.kr/
포브스지에서 2018년을 지배할 영향력있는 마케팅 트렌드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꼽힐 정도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이제 단순한 ‘입소문’ 마케팅을 넘어 마케팅 트렌드의 주류로 자리잡았다. 2017년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