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디지털 마케팅, ‘이것’에 주목하라 TOP5
2018 디지털 마케팅, ‘이것’에 주목하라 TOP5
2018년이 벌써 보름이 지났습니다. 2017년에도 수많은 마케팅 방법론들이 SNS와 미디어 등을 휩쓸고 지나갔었는데요. 연초에 항상 나오는 마케팅 트렌드 예측,...
기업들이 앞다투어 자체 미디어를 구축하려 하는 이유
자체 미디어를 구축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현대카드는 ‘채널 현대카드’를 오픈했고, 넷마블은 ‘채널 넷마블’을 런칭했다. 삼성전자는 ‘삼성전자 뉴스룸’을 만들었으며, SK 텔레콤도 5월 중에 자체 미디어...
아름답기만 한 크리에이티브는 의미가 없다
모두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는 시대다. 이제 누구나 소셜 미디어를 통해 멋진 글을 쓰고, 훌륭한 디자인의 이미지를 제작하고, 기발한 동영상을 만들 수 있다....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시장을 이끈 마케팅전략 6가지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시장을 이끈 마케팅전략 6가지
어제와 오늘의 유행이 다른 세상이다. 그만큼 지난 마케팅전략을 그대로 따라 하는 건 위험한 일이다. 하지만 몇 년...
이제 경험과 능력은 비례하지 않는다
* General Assembly의 블로그 글의 번역본에 필자의 의견을 더한 글입니다.
모두가 경험을 쌓고자 한다. 경험은 지금까지 어떤 일을 해 왔는지, 또 앞으로 어떤 일을 할 수 있을지를...
패스트캠퍼스 마케팅 강사로서의 1년을 돌아보며
패스트캠퍼스에서 강사로 활동한지도 1년이 넘었습니다. 아니, 강의라는 걸 시작하게 된 지 1년이 넘었다고 해야겠네요. 강사라는 타이틀을 패스트캠퍼스에서 처음 달았으니까요. 처음에는 "전문 강사들도 있을 텐데...
마케터, 디지털 마케팅을 더 알기 위해 회사를 때려치우다
"회사를 그만두고, 마케팅 공부를 하기로 했다."
회사를 그만두고 마케팅 공부를 하기로 했다. 쉬운 결정은 아니었지만 어쩔 수 없었다. 마케팅은 알면 알수록 넓고 깊은 영역이었다. 그래서...
2017 패스트캠퍼스 중국 디지털 마케팅 세미나 현장 스케치
2017 패스트캠퍼스 중국 디지털 마케팅 세미나 현장 스케치
지난주, 패스트캠퍼스 마케팅 팀과 외국어 팀이 주최한 '2017 패스트캠퍼스 중국 디지털 마케팅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이미 중국을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파헤치다_2편) 퍼포먼스 마케팅
지난 '디지털 마케팅을 파헤치다_1편) 콘텐츠 마케팅'에서 디지털 마케팅에 세부적인 영역을 다루었습니다. 기억하고 계신가요? 혹시 기억나지 않으시거나, 보지 못하셨다면 복습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디지털 마케팅 관련 글...
디지털 마케팅을 파헤치다_1편) 콘텐츠 마케팅
한 달 전, 디지털 마케팅에 대한 포스팅에 대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마케팅의 변화와 더불어, 디지털 마케팅의 큰 축인 콘텐츠 마케터와 데이터 드리븐 마케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