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유튜버 필독! 유튜브 시작 전에 꼭 들어야 할 강의 TOP 5

SHARE

하루아침에 흔한 대한민국 할머니에서 구글, BBC 그리고 국제 영화제에서까지 러브콜을 받으며 월드클래스 스타로 등극한 박막례 할머니를 아시나요?

출처: <박막례 할머니> 유튜브 채널

유튜브를 통해 말 그대로 인생역전을 한 것인데요, 이게 가능했던 이유는 바로 소소하게 시작한 유튜브 일상 영상 때문이었습니다. “치과를 들렸다 시장 갈 때 메이크업” 영상이 화제가 된 후 단 한 시간 만에 15만 구독자를 달성하며 유튜버로서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그 이후에도 박막례 할머니는 독특한 캐릭터를 살린 수많은 영상들을 올리며 현재까지 대한민국 대표 할머니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출처: 와이즈앱

더 이상 유튜브로 월 몇천씩 번다는 얘기는 먼 얘기가 아닙니다. 압도적으로 국내 최장시간 이용 앱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유튜브는 누구나 영상을 올림으로서 시작할 수 있다는 낮은 진입장벽으로 직장인들의 퇴사 욕구를 증진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박막례 할머니처럼 무일푼으로 유튜브를 통해 재능을 발휘하고 반응을 얻고 궁극적으로 적지 않은 매출로 이어지는 사례가 많기 때문이죠.

덕분에 누구나 수익 창출, 브랜드 인지도 상승 등의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기회의 장 유튜브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생각으로 아무런 기획력과 준비 없이 뛰어들다가는 시간은 시간대로 노력은 노력대로 낭비하기 일수.

유튜브 시작하기 전에 꼭 들어야 할 강의 TOP 5,
지금 소개합니다. 


기초 없이는 무너지기 마련! 기초부터 탄탄하게

유튜브에 파편화 되어 있는 지식과 스킬을 한번에 모은 디자인 툴 MAX 올인원 패키지

가장 기본적이지만 입문자들에게 어려운 영상 편집! 잘나가는 유튜브 영상들은 어떤 효과, 어떤 편집을 해야 만들 수 있는 걸까 혹시 궁금하셨나요?

유튜브 영상을 찍기 위해서는 정말 다양한 툴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가장 기본적인 핸드폰 앱을 통해 자막과 필터를 넣어 제작할 수도 있지만 그래픽 툴들을 활용해 보다 더 깔끔한 영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어도비 프리미어에 대한 진입장벽을 느끼거나 일일이 튜토리얼 영상들을 찾아보며 독학을 하는데요, 그럴 필요 없이 디자인 툴을 모두 한 번에 모아놓은 강의만 들으면 해결!

디자인 툴 MAX 올인원 패키지 들으러 GO!


그래서 걘 뭐하는 유튜버인데? 채널의 브랜드를 확립하자

현직 유튜버, 촬영감독, 영상 PD에게 배우는 영상 제작/편집 올인원 패키지

유튜브 운영의 가장 큰 준비 단계인 영상 툴 사용법을 익혔다면 이제는 채널의 전반적인 운영방법을 알아야겠죠?

출처: <샒의 삶>, <매직피디아> 유튜브 채널

우선 가장 중요한 썸네일! 썸네일에 따라 조회수가 세 자릿수에서 몇백만이 되기도 하는데요,

썸네일의 소재도 중요하지만, 소재를 최대치로 끌어내는 것도 실력이랍니다.

썸네일을 제작하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주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툴을 활용합니다. 그래픽 툴들을 활용해 다양한 이미지를 합성하거나 강렬한 텍스트 효과를 살린 매력적인 썸네일을 만들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도 혼자 하는 건 어려워!” 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그렇다면 10만 유튜버, 유명 아이돌 뮤직비디오 제작자와 브랜딩 전문가들이 직접 코칭 해주는 영상 제작 온라인 클래스를 들어보세요. 영상의 퀄리티가 달라집니다.

영상 제작/편집 올인원 패키지 들으러 GO!


남들 다 하는 브이로그, 어떻게 하면 내가 더 잘할 수 있을까? 영상 효과를 제대로 알고 쓰자

혼자 공부해서는 절대 얻을 수 없는 컬러그레이딩의 원리와 현업 컬러리스트의 노하우가 담긴 다빈치 리졸브 색 보정 A to Z 올인원 패키지

출처: 사람인

유튜브에서 가장 도전하기 쉽고 수요가 많은 카테고리는 바로 일상인데요, 수요가 많은 만큼 유튜브에 접속하면 가장 많이 보이는데 바로 브이로그 영상들입니다. 수많은 일상 영상들과 다른 나만의 일상 영상을 만들고 싶다면 다빈치 리졸브로 조금 더 감성적인 효과를 넣어보는 건 어떤가요?

색보정은 영상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특정 분위기와 의도를 전달하여 채널 브랜드를 형성하는 유튜브에서는 더욱더 결정적인 요소로 작용합니다. 

뛰어난 색 보정과 더불어 다빈치 리졸브는 무료로 제공되기 때문에 유튜버들에게 더욱 더 유용한 툴이랍니다. 유튜브 입문자들에게는 필수인 촬영부터 출력까지의 워크플로우와 영상 제작의 기초인 색 보정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다빈치 리졸브로 배우는 영상 색 보정 A to Z 올인원 패키지 들으러 GO!


유명한 채널들의 시그니처! 영상 인트로를 만들자

애프터 이펙트를 활용한 2D 모션그래픽 올인원 패키지로 나만의 네온사인 만들기, 영화 인트로 같은 채널 인트로 만들기, 캐릭터 애니메이션 만들기!

출처: <선바>, <이승인>, <릴카>, <솔라시도> 유튜브 채널

영상 재생 후 10초 안에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3분 이상 시청하는 비율이 절반이 넘을 정도로 영상 인트로는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매력적인 인트로를 제작해 첫 10초 안에 시청자들을 사로잡아야 성공적인 영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애프터 이펙트 툴을 활용해 내 채널만의 인트로, 영상 전환 효과 그리고 마무리 영상을 만들어 보세요. 시청자들의 눈은 즐겁게, 영상 조회수는 더 높게! 되는 건 시간문제입니다.

애프터 이펙트를 활용한 2D 모션그래픽 올인원 패키지 들으러 GO!


유튜브로 수익을 더 내고 싶어! 영상 마케팅 하는 법

영상 기획, 편집, 효율적인 Paid 활용까지 모두 한 번에 배울 수 있는 동영상 마케팅 올인원 패키지

출처: <개코의 오픈스튜디오> 유튜브 채널

“유튜브 영상은 만들었는데 어떻게 활용하지?”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으로 내 영상을 어떻게 홍보하지?”

동영상 콘텐츠는 소셜미디어 내에서 텍스트와 이미지 콘텐츠를 합한 것보다 12배 더 많은 공유 수를 생성합니다. 따라서, 영상 콘텐츠를 잘 활용한다면 마케팅적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열심히 공들여 유튜브 했는데 수익이 없는 상황을 피하고 싶다면, 단순 영상 업로드를 넘어서 의미 있는 영상 마케팅을 하고 싶다면, 영상 제작부터 마케팅까지 전부 다 다루는 영상 마케팅 온라인 강의를 들어보세요.

동영상 마케팅 올인원 패키지 들으러 GO!


나도 이젠 유튜버?

유튜브의 호황 시대 속, 누구나 유튜버의 꿈을 꾸며 유튜브에 뛰어들려 하지만 영상을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중 가장 중요한 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해 패스트캠퍼스 영상 강의를 들으며 시작해보는 건 어떤가요?

Facebook Comments